엄마의 육아부담 완화, 아모 베이비 실리콘 풍선젖병

요즘엔 낮에는 직장에서 일하고, 저녁에는 아이를 돌보는 이른바 ‘슈퍼 우먼’들이 더 이상 드물지 않죠. 커리어우먼으로 살아가랴, 한 아이의 엄마로 살아가랴, 두 역할을 병행하는 것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닙니다. 아이가 어리다 보면, 지친 몸을 이끌고 집에 돌아와도 쉴 수가 없죠. 특히나 수유가 필요한 아기라면, 상당한 노력과 관심을 필요로 하기 마련입니다.

 

문제는 모유수유에서 분유수유로 넘어갈 때 발생합니다. 아기에게 분유를 넣은 젖병을 물리면, 엄마의 젖가슴과는 다른 느낌 때문에 아기가 젖병을 거부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이죠. 심하면 수유를 아예 거부하는 아기도 있죠. 그래서 다시 어쩔 수 없이 모유 수유로 돌아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바로 이런 문제의식에서 출발한 ㈜아트테크닉의 ‘실리콘 풍선 젖병’입니다. 아기가 이 젖병을 통해 분유를 마시면, 엄마의 젖가슴과 같은 느낌이 구현된 풍선 모양의 실리콘 소재 젖병으로 인해 수유를 거부하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엄마로서는 분유수유 시기를 앞당길 수 있는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이죠.

 

실리콘 풍선 젖병이란?

 

실리콘 풍선 젖병은 이름에서도 보여주듯, 풍선처럼 공기주입기를 통해 부풀릴 수 있는 젖병입니다. 아기는 엄마의 젖가슴과 유사한 촉감의 젖병을 만지면서 정서적인 안정감을 느끼고, 거부감을 덜 느끼게 되죠.

 

제품의 병 자체는 플라스틱처럼 가볍고 튼튼하고 열에 강한 트라이탄 소재로 만들어졌고, 병을 덮는 커버가 환경호르몬이 없고 가슴 같은 질감을 가진 실리콘으로 되어 있습니다. 실리콘 소재는 내열성이 뛰어나 고온에서 열탕소독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죠.

 

실리콘 풍선 젖병의 장점?

 

실리콘 풍선 젖병의 장점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자면, 첫 번째로 수유 시 분유의 보온 효과가 뛰어나 아기의 분유 소화를 돕는다는 점입니다. 풍선 젖병 컨테이너(트라이탄 소재) 자체와 실리콘 커버 사이에 공기층이 형성되어, 이 공기층이 보온 효과를 유지시켜 주기 때문이죠. 분유의 온도가 떨어지는 것을 공기층이 막아주는 것입니다.

 

일반 플라스틱 젖병과 비교해서 실험한 결과, 10분 후 2~3도, 20분 후 5도 가량 일반 젖병에 비해 실리콘 풍선 젖병이 온도가 높게 유지되는 것이 확인된 바 있습니다.

 

두 번째로, 엄마의 젖가슴과 같은 촉감으로 인해 아기의 손가락 운동을 유도하여 아기의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많은 연구 및 학회 보고에 따르면, 생후 1~3년 동안 유아의 손가락 운동은 아이의 두뇌 발달에 엄청난 영향을 미칩니다. 무언가를 계속해서 만지고, 그로 인해 애착을 형성하여야 정상적인 정서 및 지능 발달이 가능하죠. 엄마 가슴의 질감을 닮은 실리콘 풍선 젖병을 열심히 만지면서 아기는 지능적 측면, 정서적 측면에서 모두 쑥쑥 커나갈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젖병을 쉽게 분해하고 조립할 수 있으며 따라서 소독도 용이합니다. 실리콘 내부에 이물질이 들어가더라도, 간단히 실리콘 튜브를 뒤집어 누구나 손쉽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열탕 소독 시에는 뚜껑, 젖꼭지 및 중간 캡만 분해하여 소독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제품에 적용된 기술의 우수성과 독창성을 인정받아 한국에서는 특허가 등록 완료되었고, 중국 등 세계 6개국에 특허 출원이 진행중이라는 점입니다. 인도, 미국, 일본, 베트남, 브라질, 중국에 특허 출원을 하였고, 152개국에 국제 PCT를 등록한 상태입니다.

 

또한 이 제품은 한국의 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Korea Conformity Laboratories), 일본의 후생노동성(Ministry of Health, Labor and Welfare)에 의해 검사를 받은 제품입니다.

 

 

 

아이는 부모가 주는 무한한 사랑을 통해 성장하는 존재입니다. 특히 아주 어린 아기는 어머니의 무한한 관심과 보살핌을 필요로 하죠. 그런데 복잡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여성에게는 엄마로서만의 역할만이 주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회사원으로서의 역할, 아내로서의 역할, 그리고 엄마이기 이전에 한 개인으로서의 역할 등 정말 다양한 역할이 주어집니다.

 

이런 상황에서 모유수유에서 부드럽게 분유수유로 넘어가는 육아부담 완화, 아기의 정서 및 지능 발달,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것은 바로 아모 베이비 실리콘 풍선 젖병이라 할 수 있습니다.

Resources related to importing in South Korea

The Ministry of Food and Drug Safety (MFDS) is in charge of safety of food, health functional foods, medicines, drugs, cosmetics, medical supplies, medical devices, etc.

Korea Customs Service is the central administrative agency that is in charge of customs duties and collection of tariffs, customs clearance and contraband inspection.

QIA does quarantine of imported animals, livestock products and feed, investigation, management of imported cattle and beef, and quarantine of imported plants, etc.

Korea Medical Devices Industry Association (KMDIA) is the largest medical devices association representing over 900 member companies including manufacturers and importers

Korea National Oil Corporation (KNOC) is the national oil and gas company of South Korea and one of the most important industrial companies in the country.